지난해 5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18 제18회 여성마라톤대회에는 1만 여명의 시민들이 10km, 5km, 4.5km 걷기 코스에 참가해 월드컵공원과 하늘공원, 한강시민공원 일대를 달리며 화창한 봄날씨를 만끽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지난해 5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18 제18회 여성마라톤대회에는 1만 여명의 시민들이 10km, 5km, 4.5km 걷기 코스에 참가해 월드컵공원과 하늘공원, 한강시민공원 일대를 달리며 화창한 봄날씨를 만끽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제19회 여성마라톤대회가 5월 4일 오전 8시30분 상암동 월드컵 공원 내 평화광장에서 열린다.

여성신문(대표 김효선)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공동주최하고 서울시체육회, 여성가족부, 서울시여성단체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손 잡고 RUN, 다 함께 HAPPY’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매년 5월 열리는 여성마라톤대회는 전국에서 온 다양한 여성들과 가족 1만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다. 하늘공원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수 있는 4.5km 걷기코스, 마라톤 초보자들이 부담 없이 뛸 수 있는 5km 코스, 한강의 강바람을 가로지르며 달릴 수 있는 10km 코스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이날 아침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집결해 준비운동을 한 후 출발 대기선으로 이동해 레이스를 펼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PAT 기능성 티셔츠와 간식팩, 라엘코리아에서 유기농 생리대 소형을 제공한다. 완주 참가자에게는 기념 메달을 증정한다. 5km·10km 마라톤 코스 남녀 입상자에게는 노스페이스에서 제공하는 부상이 주어진다.

특히 5km·10km 코스 주자들은 자신의 기록을 측정할 수 있다. 페이스메이커(일정 거리까지 주자와 함께 달리며 기록을 앞당길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도 도입돼, 초보자의 기록 단축과 입문자의 완주를 도울 예정이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대한태권체조협회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UN여성의 글로벌 성평등 운동인 '히포시 캠페인'이 열린다. 한부모의 행복 추구권과 아동을 안심하고 기를 수 있는 권리를 이야기하는 ‘싱글맘의 날’ 기념 캠페인과 공연도 열린다. 해외 입양인 출신인 ‘B-Boy Ben과 친구들’이 비트박스와 비보잉 콜라보 공연을 펼친다. 여성 4인조 금관악기 ‘인클래식’은 클래식을 연주한다. 그룹 딕펑스의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마라톤 참석자들을 위한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PAT 금액상품권 5만원권 △파나소닉 페이셜 스티머 (20만원 상당) △파나소닉 초음파 디바이스 (50만원 상당) △오레스트 발마사지기 (30만원 상당) △오레스트 LED스탠드조명 (13만원 상당) △제나셀 슈퍼셀 레드앰플 (30만원 상당) △라엘 생리대 기프트박스 △닥터3 민감피부 방어템 루트미스트 세트 (4만원 상당) △에소코 블랙마카100 (10만원 상당) △에소코 맨파워부스터 (16만원 상당) △뮤지컬 엑스칼리버 관람티켓 (20만원 상당) △먹고 바르는 뷰티 솔루션, 겟잇비 (7만원 상당) 등이 준비돼 있다. 다양한 무대 행사 후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존, 이벤트부스,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성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