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홈런’의 ‘최고다! 호기심 딱지’ 서비스 화면.
‘아이스크림 홈런’의 ‘최고다! 호기심 딱지’ 서비스 화면.

초등 1위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홈런 회원들을 위한 과학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새 콘텐츠는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우리 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인체 과학 콘텐츠 ‘최고다! 호기심 딱지’이다. 저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과학 영상으로, 마치 한 편의 동화를 읽듯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인체 각 기관의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시리즈의 첫 시작인 ‘힘을 내요! 멜라닌 할아버지’ 편에서는 멜라닌 세포의 역할과 기능을, 다음 편인 ‘힘 대장! 탄수화물’ 편에서는 탄수화물의 모든 것을 설명하는 등 아이들이 평소에 궁금해할 만한 인체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총 20편에 달하는 ‘최고다! 호기심 딱지’는 2학년 1학기 통합 교과의 1단원 ‘알쏭달쏭 나’와 연계해 학습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새 콘텐츠 ‘최고다! 호기심 딱지’는 홈런 전용 학습기의 ‘글로벌 리더십’ 코너 ‘과학지성’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형순 아이스크림에듀 초등학습연구소 연구소장은 “인체 교육을 통해 인체에 대해 올바르게 배운 아이는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소중히 생각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게 된다”며 “과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라면 ‘최고다! 호기심 딱지’와 같이 영상, 노래 등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가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