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전 시청 5층 브리핑실에서 광주형 일자리 등 시정전반에 대해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형 일자리를 반드시 성공시켜 ‘노사 상생도시 광주’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천명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사진=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인권단체 공익사업을 지원하는 ‘인권단체협력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광주시는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총 17개 단체의 사업계획서를 접수받았다. 사업 독창성, 파급효과, 예산 적절성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사업은 외국인 대학생 인권실태조사, 인권감수성 심화를 위한 시민교육, 북한 이탈 주민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인권 증진 사업 등 14개로 사업별 400만원부터 1500만원까지 총 1억200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해 13개 사업, 9000만원을 지원했던 것보다 사업수와 지원규모가 확대됐다. 

이번에 선정된 단체는 △퐁두레 △유니버설문화원 △광주외국인복지센터 △광주여성인권지원센터 △실로암사람들 △한국인권교육원 △광주시민방송 △국제이주문화연구소 △고려인마을 △광주청소년 노동인권네트워크 △빛고을장애인자립생활센터 △아시아밝음공동체 △코코넛 △다문화평화교육 연구소 등이다. 

광주시는 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되고 보조금이 투명하게 집행되도록 사업추진 단계별로 진행상황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