꼿꼿하게 허리를 바로 세우고 걷는 사람들을 보면 어색하다 할 정도로 달라 보인다. 그러나 내 모습은 어떨까? 등이 앞으로 굽었거나, 좌우가 같지 않거나, 한쪽으로 비뚤어진 자세는 아닌지…. 바른 자세가 바로 보약이듯 항상 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반복적이며 꾸준한 교정 운동으로 자세를 바르게 하자. 다음에 소개하는 단학 뇌호흡 체조는 호흡과 함께 긴장된 몸을 이완시키며 틀어진 자세를 바르게 하는 동작들로 자세 교정뿐만 아니라 장기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깍지 끼고 위아래 밀기

~25-3.jpg

1.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양손을 깍지 껴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손을 머리 위로 뻗어 올린다.

2. 숨을 멈춘 상태에서 상기되지 않도록 발가락과 단전에 힘을 준다. 몸을 늘린다는 생각으로 뻗어준다. 이때 시선은 손등을 바라보되 어지럼증, 고혈압, 빈혈이 있는 사람은 정면을 바라보고 동작을 하며 무리하게 힘주지 않는다.

3. 깍지를 풀고 양팔을 최대한 뒤로 젖혀 내리면서 숨을 쉰다.

4. 다시 상체를 숙이면서 아래로 밀어준다.

5. 숨을 내쉬면서 원위치한다. 3회 반복한다.

효과〉 구부정한 자세를 팔을 쭉 펴 올려줌으로써 척추와 갈비뼈가 제자리를 찾게 되고 처진 장기를 정상 위치로 올려준다. 상체를 숙였을 때 목근육과 척추, 허리를 유연하게 해준다. 이 동작은 폐를 튼튼하게 하고 위장병에도 효과가 있다.

무릎 틀어 허리 비틀기

@25-2.jpg

1. 자리에 앉아 다리를 뻗고 손을 등 뒤에서 바닥에 대고 왼쪽 무릎을 틀어서 오른쪽 다리 바깥쪽으로 넘긴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틀어준다. 시선은 반대쪽을 바라보고 호흡을 멈춘 상태에서 아랫배를 앞으로 밀어준다.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원위치한다.

4. 다시 한번 반복한 후 다리를 바꾸어서 반대로 실시한다. 3회 반복한다.

효과〉 상체와 하체를 반대로 틀어주면서 좌우로 치우쳐진 척추를 바로 잡아주며 틀어진 골반과 허리를 교정해준다. 또한 긴장됐던 장기를 이완시켜 장기의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활시위 자세

~25-4.jpg

1. 바닥에 엎드려 양 발등을 잡는다.

2. 얼굴을 들어올려 아랫배 단전만 바닥에 닿게 하여 앞뒤로 몸을 굴려준다.

3. 좌우로도 몸을 굴려준다.

4. 장기에 전체적으로 자극이 되도록 부드럽게 천천히 좌우로 굴려준다.

효과〉 척추를 교정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와 숙변 제거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고영민/ 단월드 홍보실장, 단월드 전국 안내전화 080-556-0001 건강 인터넷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