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제1동 마봄협의체가 생일을 맞은 저소득 청장년 1인 가구에 선물하기 위해 박스에 담은 혼밥세트 ⓒ서대문구
홍제1동 마봄협의체가 생일을 맞은 저소득 청장년 1인 가구에 선물하기 위해 박스에 담은 혼밥세트 ⓒ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 홍제1동 마봄협의체(위원장 정안순)가 저소득 청장년 1인가구의 생일에 ‘혼밥세트’를 선물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혼밥세트 배달사업은 홍제1동 마봄협의체가 저소득층 청장년층에 간편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료품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5월 복지 특화사업으로 시작했다. 

대상은 만 40세부터 64세까지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장애인 1인 가구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가구의 생일에 방문해 혼밥세트를 전달한다. 전달하며 손글씨로 정성껏 쓴 생일카드도 함께 담는다. 

지난해 20여 명이 받았고 올해 30여 명의 청장년 1인 가구가 대상이 돼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오랜 기간 형제와 연락 없이 홀로 지낸 57세 김모씨는 “몇 년간 아무도 생일을 축하해 주는 사람이 없어 나도 내 생일을 잊고 있었다”며 깜짝 방문을 반겼다. 

한편 마봄협의체는 동 단위 민관 복지협력 조직인 ‘서대문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명칭이다. 서대문구 14개 모든 동에 구성돼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