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희. ⓒ뉴시스·여성신문
고준희. ⓒ뉴시스·여성신문

배우 고준희가 빅뱅 멤버 승리의 접대 자리에 초대됐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허위사실을 유포하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고준희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로 인한 터무니없는 소문들로 인해 제가 사랑하는 가족들과 팬분들이 상처받는 것을 더는 침묵할 수 없어 조심스럽게 글을 쓴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2주 전 ‘그것이 알고 싶다’의 방송 이후 연관검색어에 제 이름이 오른 것을 본 지인들로부터 많은 연락이 왔다”며 “그러나 저랑은 전혀 무관한 일이었기에 걱정해주는 분들을 안심시켰고, 여러 억측에도 일일이 대응을 하지 않았다”고 했다

고준희는 “하지만 상황은 하루하루 걷잡을 수 없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었고 진실과는 다르게 저는 이미 그 사건과 관계된 사람이 되어있었다”며 “일부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포함하여 저는 이 소문의 내용과 전혀 무관하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어 “승리라는 친구와는 동종업계에서 알게 된 사이로, 같은 YG 소속사였기에 친분이 없다고는 할 수 없다”며 “그러나 승리의 사업상 접대 등에 참석하였거나 참석 요청을 받았거나 그러한 유사한 관계가 있다는 소문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오히려 저는, 그들에게 그들이 카톡방에서 언급한 ‘여배우’가 정말로 저인지 묻고 싶은 답답한 심정”이라며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왜 저를 언급한 것인지, 아니라고 한다면 왜 그들이 제가 그 여배우로 지목되는 상황에서도 아무런 반박을 해주지 않는 것인지 반문하고 싶다”고 했다.

고준희는 “결국, 저는 제 의도, 진실과는 무관하게 타인에 의해 그러한 소문의 중심이 되어 여배우로서 수치스러운 상황에 있는 ‘피해자’ 가 되었다”며 “해당 의혹과 관련된 인물이 누구일지언정 가해자보다 피해자에 초점이 맞춰지고 가십거리로 소비되며, 비난받는 이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라고 했다.

고준희는 자신과 관련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재생산하는 이들에게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그는 “저의 결백함은, 앞으로 검찰 수사 과정 등에서 명명백백히 밝혀지길 기도한다. 모든 관계자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했다.

앞서 고준희는 지난달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승리 접대 자리와 관련한 의혹을 제기하는 누리꾼들의 질문에 여러 차례 “아니에요”라는 댓글을 남긴 바 있다.

한편, 고준희는 KBS2 새 월화드라마 ‘퍼퓸’에서 최종 하차했다. 그는 가정을 뺏기고 절망했다가 20대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되돌리는 기적의 향수를 통해 젊음을 되찾는 주부 민재희 역을 연기할 예정이었다.

키워드
#고준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