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포스터. ⓒ아모레퍼시픽
‘제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포스터.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기 위한 ‘제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brandchallenge.amorepacific.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여 부문 및 브랜드를 확대했다.

이번 마케팅 공모전 테마는 ‘Brand X You(브랜드와 너의 콜라보레이션)’의 자유 주제로, △상품과 서비스 부문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는 상품, 서비스, 앱 등과 같은 유·무형 상품 아이디어나 기존 상품을 보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부문에서는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채널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부문별 지속 가능 아이디어도 접수받아 특별상을 시상한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나 제품의 친환경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브랜드도 헤라, 한율, 이니스프리, 프레시팝, 라네즈, 에뛰드 외 브로앤팁스, 레어카인드, 이지피지, 뷰티테일러앱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예선 결과는 5월 2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또 올해는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해당 브랜드 담당자 및 지속가능경영 담당자와 만나 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총 21개팀을 선발하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2019년 8월 4주간) 기회가 주어지고, 입사 지원 시 특전(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도 부여된다. 최우수상도 1팀이 선발되며, 8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고,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