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광고로 온라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G마켓
G마켓이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광고로 온라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G마켓

G마켓이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광고로 온라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2018년 6월경 제작된 ‘스마일도시락 캠페인’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택배기사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내용으로,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0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이슈를 모은 바 있다.

‘시간을 달리는 남자’라는 광고 부제처럼 바쁜 일상 속에서 끼니조차 제대로 챙기지 못한 채 하루 평균 13시간 이상 일하는 택배기사의 일상을 담았다. 이어 택배기사에게 고객이 남긴 감사의 메시지와 함께 한 끼 식사를 전하며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G마켓은 또 광고 온에어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실제 캠페인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참여를 독려했다. 택배 기사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접수된 응원과 감사의 편지들을 직접 전달하고, GS25와 연계해 ‘스마일박스 GS25 도시락’도 제공했다.

G마켓 이정엽 마케팅본부장은 “해당 캠페인 광고는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실제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