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육·사회·문화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 뉴시스·여성신문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육·사회·문화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 뉴시스·여성신문

김수민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2일 사회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사회갈등 봉합 노력에 정부와 정치권이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상대로 “우리 사회는 빈부갈등, 계층갈등과 지역갈등을 넘어 이제는 청년들간의 젠더갈등까지 불거진 상황”이라면서 “현재의 여러 가지 사회 갈등의 근본적인 원인과 대책이라고 생각하시는가”를 질문했다.

그는 “지금 우리사회는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잃고 있다”며 “정치권은 팩트를 중시하기보다는 감정이 앞서 성별, 세대, 직업, 이념, 자본 등 편을 나눌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편을 갈라 혐오 발언을 쏟아내며 갈등을 조장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사회 갈등조정을 위해 청년들에게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는 공정사회가 급선무”라며 “채용비리를 방지해야 하는 정부가 청와대 낙하산인사를 자행하고 있다”면서 질타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정부와 정치권이 함께 반성하고 지혜를 모아 대한민국의 바른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고 총리에게 주문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