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셋톱박스에 설치된 초소형 카메라. 렌즈 사이즈가 1mm에 불과하다. ⓒ경찰청 제공
TV 셋톱박스에 설치된 초소형 카메라. 렌즈 사이즈가 1mm에 불과하다. ⓒ경찰청 제공

 

모텔에 초소형 카메라를 설치한 뒤 투숙객 1,600명의 사생활을 촬영하고 이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해 부당한 이익을 편취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동영상 불법촬영 및 유포 등 혐의로 박모씨(50), 김모씨(48)를 구속하고 공범 임모씨(26), 최모씨(49)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지난 3일까지 영남·충청권 10개 도시 30개 숙박업소, 42개 객실에 무선 카메라를 설치하고 투숙객 1,600명의 사생활을 촬영한 뒤 자신들이 운영하는 음란 사이트에 생중계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초소형 카메라는 드라이기 거치대, 콘센트, TV 셋톱박스, 스피커 등에 숨겼으며 렌즈 사이즈가 1mm에 불과해 육안으로 찾아내기 어려웠다. 

영상은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전송됐고 박씨 일당은 음란 사이트를 통해 유료로 생중계해 부당한 이득을 챙겼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해외 인터넷에서 영상을 보던 네티즌이 “국내 모텔 영상이 있다”고 신고해 덜미가 잡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