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교촌에프앤비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에프앤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 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2019년 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15.2점을 받아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으로, 교촌치킨은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보조인지도 항목에서 98.4%를 기록해 응답자 대부분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치킨은 최근 ‘리 그린 위드 교촌(Re Green with KYOCHON)’을 선포,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또 친환경 정책의 시행을 통해 제품 배달 시 제공되는 일회용품을 단계적으로 줄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고객 참여 유도형 환경 캠페인, 나무 심기 캠페인 등을 펼칠 예정이다.

또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자체 사회공헌기금 마련 프로그램인 ‘먹네이션’을 운영하며,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올해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난 2월 장애인 직업재활센터에 2000만원 후원을 시작으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가맹점 덕분에 얻을 수 있었던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