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 ⓒ뉴시스·여성신문
민갑룡 경찰청장 ⓒ뉴시스·여성신문

 

민갑룡 경찰청장이 ‘버닝썬 사태’와 관련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조치하고 내용을 국민께 알리겠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민 청장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유착 의혹 수사 뿐 아니라 강도 높은 감찰활동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강남 클럽 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유사 업체에 대해서도 마약·성폭력·불법촬영물·경찰관 유착에 대한 대대적이고 전방위적인 수사를 진행하고 부조리 행위를 발본색원하겠다”며 “최근 카카오톡 대화 내용 등 새로운 의혹이 제기 되는 것도 한 점 의혹 없도록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에 사과부터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의에 민 청장은 “국민들게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막 의혹이 제기되는 사안이고, 수사로 하나하나 확인해 가는 과정이 있어 모든 사안을 명명백백히 밝힌 뒤 그에 따라 국민들게 정중히 사과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그룹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와 가수 정준영,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씨 등이 포함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경찰과 유흥업소 간 유착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민 청장은 13일 긴급 간담회를 열고 “2016년 7월 대화방 내용 중 ‘경찰총장’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고 밝히며 “경찰 최고위층까지 연루돼 있다는 유착비리 의혹에 대해 경찰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수사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