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알선 혐의를 받고 있는 그룹 빅뱅 출신의 승리가 14일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해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성매매 알선 혐의를 받고 있는 그룹 빅뱅 출신의 승리가 14일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해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성매매 알선’ 의혹이 불거져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빅뱅 멤버 승리가 경찰에 출석했다.

승리는 14일 오후 1시께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했다. 지난달 27일 피내사자 신분으로 한 차례 경찰 조사를 받은 승리는 이번에는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다.

경찰은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한 혐의로 승리를 지난 10일 입건했다.

승리는 이날 원래 출석 예정이던 오후 1시를 훌쩍 넘긴 오후 2시 4분께 검은색 정장을 입고 서울지방경찰청에 모습을 드러냈다.

어두운 표정으로 등장한 그는 “성 접대 혐의 부인하느냐”라고 물은 취재진의 질문에 잠시 뜸을 들인 뒤 “국민 여러분과 상처받은 분께 고개 숙여 사죄한다. 제가 어떤 말씀을 드리는 것보다 진실된 답변으로 성실하게 조사를 받겠다”고 했다.

승리는 “‘버닝썬’의 실체냐” 등의 취재진의 후속 질문에는 답변 하지 않은 채 경찰청 청사 내부로 들어갔다.

승리는 외국인 투자자를 위해 강남의 ‘클럽 아레나’에서 ‘성 접대’를 지시했다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한 언론을 통해 공개돼 수사 대상에 올랐다.

당시 YG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조작이라고 주장했지만 국가권익위원회가 승리가 ‘성 접대’를 주선했다는 내용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입수하면서 승리는 사면초가에 몰렸다.

이후 승리가 포함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불법 촬영물(몰카)을 공유했다는 보도가 터지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됐다.

승리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예계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경찰은 승리의 ‘성 접대’ 의혹이 불거진 카톡 대화와 경찰 고위층과 유착 관계가 추정되는 카톡 대화 내용에 대해 수사를 할 예정이다.

키워드
#승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