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이 제6군단 사령부에 장병위문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이 제6군단 사령부에 장병위문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는 전국 지회장 및 특별부회장 등 총 25명이 21일 경기도 포천 6군단 사령부 및 철원 화살머리고지를 방문해 국군장병을 격려하고, 남북 공동 유해발굴 예정 지역을 방문했다.

이번 군부대 및 비무장지대(DMZ) 방문은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성과인 9·19 남북 군사분야합의서 이행에 따른 화해와 협력을 응원하는 동시에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을 주문하기 위한 것이다.

여경협은 남북경협 사업과 관련해 개성공단 내 여성기업 전용 산업단지 조성,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분소 설치 및 여성창업 인프라 구축 계획(안)을 수립한 바 있다.

이날 여경협은 6군단 사령부를 방문해 장병위문금 500만원을 전달하고, 병사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후 비무장지대(DMZ)와 6·25 당시 격전지를 방문해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희망이 교차하는 역사의 현장을 체험했다. 또 유해발굴 사업의 유품을 보며 6·25 전쟁 당시 이 지역에서 산화한 국군과 유엔군 장병들에 대해 묵념을 했다.

정윤숙 여경협 회장은 “여성경제인을 대표해 대한민국 어머니의 마음으로 국군 장병을 응원하고자 방문했다”며 “남북평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므로 개성공단의 조속한 재개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