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사슬 13남매’ 사건이 발생했던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페리스에서 13명의 자녀들이 발견된 집 앞에 취재진이 몰려있다. ⓒ뉴시스
‘쇠사슬 13남매’ 사건이 발생했던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페리스에서 13명의 자녀들이 발견된 집 앞에 취재진이 몰려있다. ⓒ뉴시스

미국에서 ‘쇠사슬 13남매’를 연상시키는 엽기적인 아동학대 현장이 발각돼 충격을 주고 있다.

다섯 살 남아와 네 살 여아는 집 안에 있는 우리(cage) 형태의 개집에서 발견됐고, 이 보다 더 어린 1살, 3살 형제는 오물을 뒤집어쓴 채 영양실조 상태로 방치돼 있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텍사스주 와이즈 카운티 경찰은 최근 부부싸움 신고를 받고 포트워스 북쪽의 한 주택에 출동했다가 아이들을 발견했다.

경찰들은 남편이 아내를 때리는 현장에서 상황을 정리하던 중 충격적인 상황에 놓인 자녀들을 발견했다.

경찰은 “4명의 아이가 있었는데 5세 남아와 4세 여아는 침실에 있는 개집에서 발견됐다”며 “어린 1살, 3살 형제는 갇히진 않았지만 얼굴이 오물로 얼룩졌고 한 눈에 봐도 영양실조 상태였다”라고 말했다.

집안에는 음식이 충분했지만 잠금장치가 있어 아이들이 음식을 꺼내 먹을 수 없었다. 잡에는 온통 오물이 넘쳐나 아이들이 오랜 기간 동안 비위생적인 상황에서 살고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또 아이들은 굶주린 상태로 갈증을 호소하고 있었다.

경찰은 이에 대해 24세 동갑내기 부부인 앤하드루 파빌라, 페이지 하킹스를 아동학대 등 4가지 혐의로 입건했다. 또 아이들은 포트워스의 쿡 아동 메디컬센터로 후송돼 건강검진을 받았다.

이들 부부는 아이들을 학교에도 보내지고 않고 심각한 학대를 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현재 구금 상태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미국 언론들은 이 사건이 지난해 1월 보도돼 전 세계에 충격을 안긴 ‘쇠사슬 13남매’ 사건과 유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사건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정집에서 쇠사슬에 묶인 채 발견된 13남매가 1년에 한 번도 제대로 씻지 못하고 화장실도 마음대로 다니지 못하는 학대를 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만 2세부터 29세까지인 13명의 남매가 현장에서 영양실조 상태로 발견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