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상 휴넷

ⓒ휴넷
ⓒ휴넷

휴넷은 1999년 설립됐다. 성인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경영지식을 온라인∙모바일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평생교육 대표기업이다. 연 평균 300만 명의 직장인들이 휴넷의 교육을 받고 있다. 기업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는 ‘기업교육’으로 연간 2000여 개 기업이 휴넷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온라인 MBA(경영학 석사) ‘휴넷MBA’, 최고경영자(CEO)와 리더들을 위한 데일리 지식 영상 서비스 ‘휴넷 CEO’,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과정 ‘휴넷PASS’,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인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정부지원 무료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부터 중국사업을 시작해 글로벌 기업들의 중국 현지 직원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휴넷
ⓒ휴넷

휴넷은 직원들을 위한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만 5년 근속한 직원에게 한 달 간의 학습 휴가(유급)를 제공한다. 매주 금요일은 공부하는 날 ‘혁신아카데미’와 ‘프라이 러닝(Fri-Learning)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금요일 오전에는 외부 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듣는 ‘혁신아카데미’가 진행된다. 또 하루에 한 시간 이상씩 공부한다는 의미로 ‘365학점제’를 운영한다. 교육과정 이수, 독서, 문화활동, 학교진학 등이 모두 학점으로 쌓인다. 전 직원은 1년에 365학점을 이수해야만 한다.

무제한 자율휴가도 시행하고 있다. 주어진 휴가일 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또 유연한 조직문화를 위해 탄력근무제를 시작했다. 장기근속자를 위한 연금제도 ‘직원행복기금’도 운영한다. 매년 회사이익 일정액을 출연해 근속, 직책 등이 반영된 ‘해피라이프 포인트’ 환산 기준에 따라 퇴직 이후라도 임직원들에게 연금형태로 지급하는 제도다. 휴넷은 또 ‘만 100세’를 정년으로 규정하고 있다.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되면 고용을 보장한다.

키워드
#휴넷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