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악성댓글 고소 진행

러블리즈 ⓒ울림엔터테인먼트
러블리즈 ⓒ울림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러블리즈가 네이버 V앱 생방송 중 욕설 논란으로 사과한 가운데, 당시 멤버를 향한 욕설과 성희롱 채팅이 심각했단 사실이 알려져 네티즌들이 충격에 빠졌다. 

러블리즈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4일 "일상 대화를 나누다가 부주의하게 그런 상황이 발생했다"며 "팬들에게 걱정을 끼쳐 죄송하고 회사도 앞으로 더욱 신중하겠다"고 말했다.

욕설 논란은 지난 3일 멤버 이미주가 진행하던 V앱 라이브에서 욕설 음성이 노출 돼 불거졌다. 이후 해당 부분은 V앱 영상에서 삭제됐다. 

소속사는 이미주가 V앱을 하던 당시에 대해 "러블리즈가 일본 프로모션을 마치고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던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당시 V앱에서 멤버를 향한 무분별한 욕설과 성희롱 채팅이 이루어진 정황이 알려져 많은 네티즌들이 충격에 빠졌다. 한 네티즌은  “러블리즈 이런거 유독심한거같아서 볼때마다 안타까움 진짜ㅠㅠ”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러블리즈 V앱 생방송 도중 올라온 욕설과 성희롱성 채팅 일부
러블리즈 V앱 생방송 도중 올라온 욕설과 성희롱성 채팅 일부

박승규 울림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실장은 여성신문과의 전화에서 “V앱은 휴대전화로 진행하다 보니 멤버가 진행 중 직접 일일이 신고해야 해 대응이 어렵다. 멤버들이 V앱을 진행하는 중 회사차원에서 따로 모니터링 하며 살펴보고 있기는 하다”며 “12월 말까지 V앱, SNS, 커뮤니티 등에서 악성 댓글, 글을 제보 받아 1월 중 고소장을 접수했다. 2차 고소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러블리즈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