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육아지원정책인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대상과 비율이 늘어난다. 아이돌보미들이 받는 수당도 오르고, 근로 여건도 향상된다. ⓒ뉴시스·여성신문
정부의 육아지원정책인 ‘아이돌봄서비스’ ⓒ뉴시스·여성신문

 

설 연휴에도 아이돌봄 서비스, 여성긴급전화(1366), 청소년상담전화(1388), 청소년 쉼터 등이 계속 운영된다.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2일부터 6일까지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설 연휴에도 일을 해야 하는 맞벌이 또는 취업 한부모 가정을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연휴 시작일인 2월 2일로부터 최소 3일 이전에 신청해야 한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만 12세 이하 아동의 가정에 찾아가 자녀를 돌봐주는 서비스로 시간제, 영아종일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여성긴급전화·해바라기센터는 가정폭력‧성폭력 등 폭력피해 여성에게 폭력 피해 상담 및 긴급보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해바라기센터와 여성긴급전화 1366을 24시간 운영하며 언제든지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어와 문화에 낯선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해서는 ‘다누리콜센터’를 통해 13개국 언어로 가족상담· 폭력피해 상담 및 한국생활적응을 위한 정보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청소년쉼터·1388청소년상담채널은 가출 등 위기청소년이 연휴기간 거리를 방황하는 일이 없도록 청소년쉼터를 24시간 개방·운영하여, 긴급 생활보호, 심리 상담, 응급의료기관 연계‧가정복귀 서비스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