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이대목동병원

이대목동병원이 병원 예약부터 수납과 보험 처리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화의료원(의료원장 문병인)은 이대목동병원에 환자 편의 중심의 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의 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은 공식 환자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간의 유기적인 실시간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하는 통합형 플랫폼이다. 이화의료원 측은 진료와 수납 등의 효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향후 실손 보험 청구, 모바일 처방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바일 플랫폼은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이대목동병원에 도입된 포씨게이트(4CGate)의 환자용 비대면 플랫폼인 '큐어링크(CURELINK)'는 내원객이 예약부터 진료, 수납, 처방, 보험 처리까지 병원 내 모든 절차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대학병원용 서비스다.

문병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장은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을 선별해 담았다”며 “이 서비스는 2월 7일 개원하는 이대서울병원에도 적용할 예정으로 신개념 스마트 호스피탈 서비스의 시발점으로 추후 비대면 진료 환경 조성 등의 최적화된 환자 편의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는 향후 서비스될 예정이다. 또한 이대목동병원은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로비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앱 설치를 도와주며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