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2018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총 2억원을 지원하는 ‘2019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교육과 학예 분야에 관련된 사회단체 지원을 통해 경기교육 정책이 추구하는 방향의 공익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분야는 △기획·홍보 △학생인권 △학생안전 △대안교육 △학생·학부모 지원 △소통·협력 등 6개 분야이다. 구체적 사업유형은 경기교육 홍보, 다문화교육, 학교폭력예방, 학생 성폭력 예방,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독서 교육, 장애학생지원 등 22개이다.

신청자격은 경기도 소재 교육과 학예 관련 비영리법인나 비영리민간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월1일까지로 북부청사 평생교육과에서 현장접수를 실시하고, 이메일(gongmo@goe.go.kr)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교육공동체의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 참여를 기대한다”며 “공모사업을 선정할 때 모든 단체들에게 공정하고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