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ENG 방송프로그램 만들기』(김도현/한울엠플러스/1만7000원)

김도현 『스마트폰으로 ENG 방송프로그램 만들기』 한울엠플러스
김도현 『스마트폰으로 ENG 방송프로그램 만들기』 한울엠플러스

아리랑TV는 스마트폰 5대로 아이돌 그룹의 공연을 지난달 17일 생중계했다. 스마트폰의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은 기존의 방송용 카메라 기종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성능 면에서도 뒤떨어지지 않는다. 스마트폰에 액세서리 종류(핸들, 무선마이크, 짐벌)를 장착하면 방송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촬영 후 현장에서 바로 편집까지 할 수 있으니 간편하기까지 하다.

『스마트폰으로 ENG 방송프로그램 만들기』는 저자가 스마트폰을 활용해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법을 제작한 ENG물을 사례로 들어 풍부한 시각 자료를 가지고 촬영과 편집을 단계별로 쉽게 기술했다. 이 책은 6단계로 촬영의 단계를 나눠 설명한다. 또 8단계 편집법을 소개하며 간단한 편집법부터 시청자의 감정을 고조시키는 고도의 편집 기법까지 소개한다. 

『스마트폰으로 ENG 방송프로그램 만들기』 저자 김도현은 아리랑TV 부장 프로듀서이자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TBC와 SBS, 아리랑TV에서 20년 넘게 쌓은 연출 경험과 10년간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디지털 영상제작을 가르쳤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책을 썼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