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신개념 뷰티서비스 전문가 양성”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한국유전자협회와 함께 유전자검사 결과 분석을 통한 개인별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설계하는 ‘DNA 뷰티·라이프 컨설턴트 지도자 과정’을 개설한다. 2월부터는 지도자 과정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유전자 검사 결과를 정확히 해석해 개인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건강관리와 영양식단 등 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을 하는 ‘DNA 뷰티라이프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직업군을 창출하고자 이번 커리큘럼을 선보이게 됐다.

유전자 뷰티, 라이프 컨설팅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유전자 이론, 유전자 맞춤 스킨/두피/모발/헬스케어,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등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에 맞춰 총 16회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에는 한국유전자협회 책임 연구원으로 활동 중인 조효진 교수를 비롯해 전병문 교수, 조선영 교수, 김미정 교수 등이 나선다.

수강생 모집은 1월 한달 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2월 중순부터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은 한국유전자협회의 민간자격증과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DNA 뷰티라이프 컨설턴트 지도자 과정 디플로마’를 받을 수 있다. 추후 DNA뷰티라이프 컨설턴트 과정 개설 시 교육강사 채용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