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오바마 여사 ⓒ백악관
미셸 오바마 여사 ⓒ백악관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인 미셸 오바마가 올해 미국인들로부터 '가장 존경받는 여성'에 선정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또한 남성으로는 오바마 전 대통령이 뽑혀 부부가 함께 미국인에게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로 뽑혔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셸 오바마는 여론조사기관 갤럽이 이달 3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성인 10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존경하는 인물 조사에서 15%의 지지율을 기록해 여성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그는 특히 올해 자서전 ‘비커밍’을 펴내 베스트셀러 작가 대열에도 올라섰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이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지 못한 것은 17년 만에 처음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은 보도했다.

‘토크쇼의 여왕’으로 불리우는 오프라 윈프리가 5% 지지율로 2위를 차지했고, 클린턴 전 장관은 3위로 떨어졌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는 4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오바마 전 대통령은 남성 부문에서 응답자 19%의 지지를 받아 11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인물 1위에 선정됐다. 지금까지 남성 부문 최다 1위 기록 보유자는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전 대통령으로 12회를 기록했는데 오바마 전 대통령의 기록이 이에 거의 가까워졌다.

도널드 트럼프 현 미국 대통령은 13%의 지지를 얻어 4년 연속 2위를 차지했는데 현직 대통령이 1위를 놓친 것은 매우 드문 경우로 분석됐다.

이어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 빌 클린턴 전 대통령,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츠,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마이크 펜스 부통령 등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