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12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 제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지난 12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 제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제공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회장 양금희)은 12일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 제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졸업생 33명과 함께 문상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김혜숙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신낙균 전 문화관광부 장관(한국여성유권자연맹 고문), 송희경 자유한국당 중앙여성위원회 위원장, 권은희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사)한국여성단체협의회, 이화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설한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은 예비여성정치인의 역량을 기르고 전문성을 제고해 한국사회의 여성정치문화 발전을 견인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2017년 제1기 과정을 시작한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은 1기 수료생 78명을 배출했으며 이들 중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5명이 지방의회 의원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제2기 교육과정은 올해 9월부터 13주간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