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숲 이야기 공모 시상식 ⓒ유한킴벌리
우리숲 이야기 공모 시상식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가 숲과 자연에 대한 의미와 소중함을 문학을 통해 되새기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2018 우리 숲 이야기 공모전’ 시상식이 서울 남산 문학의집·서울에서 지난 8일 열렸다.

우리 숲 이야기 공모전은 유한킴벌리와 문학의집·서울이 공동 주최하고 산림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내가 사랑하는 숲, 자연’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은 별도 조건 없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원고 접수를 받았으며, 대학·일반부에서 526편, 학생·청소년부에서 145편 등 총 671편의 수필을 응모했다. 이 가운데 46명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산림청장상에는 ‘그 산에는 아버지가 있다’의 정성권씨가 수상했으며, 문학의집·서울 이사장상에는 진상용씨의 ‘그 숲에 가다’, 유한킴벌리 사장상에는 황규성씨의 ‘숲이 주는 내 삶의 쉼표와 느낌표’가 선정됐다. 

주최 측에 따르면 올해 응모작품은 현실과 부딪쳐 생긴 문제의 답을 숲과 자연을 통해 찾는 ‘젊은이’들의 정신을 담은 글들이 많았다. 특히 학생・청소년 응모작품은 학교 생활에서 겪게 되는 친구 사이의 갈등, 성장기에 빠져드는 정신적인 혼란 등을 숲과 자연을 통해서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고, 자신감을 얻는 과정을 그린 작품들이 눈에 띄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숲과 자연’이 현실에 접하게 되는 문제에 대해서도 위안을 제공하고 치유에 도움을 주고 있음을 문학작품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