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사랑 여성평가단 종합평가보고회 ⓒ종로구청
종로사랑 여성평가단 종합평가보고회 ⓒ종로구청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21일까지 구 주요사업과 구정 전반에 대한 평가, 모니터링 활동을 담당할 ‘종로사랑 여성평가단’을 공개모집한다. 

평가단 위촉 시 △종로구 추진 사업에 대한 평가 △구정에 대한 건의 △제도개선 및 새로운 시책 제안 △주민생활 불편사항 신고 등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8명 이내이며, 대상은 주민등록상 구 거주 여성이면서 구정에 관심이 많거나 특별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다. 

접수는 구비 서류를 구청 홈페이지(http://www.jongno.go.kr)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동주민센터, 구청 감사담당관 등을 내방하여 교부받은 후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제출 시에는 신청서 외에도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를 반드시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임기는 위촉일(2019년 정기총회)로부터 2년이고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아울러 여성평가단으로 위촉되면 향후 우수 활동자 표창 및 구에서 개최하는 각종 문화행사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 및 관련 문의사항은 감사담당관(02-2148-121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2008년 2월부터 여성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평가단은 구정 전반에 대해 중요한 사안 등을 꼼꼼히 살펴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 또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