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1개 단체 지원
부부 기금 설치해 기부한
진양혜·손범수 부부 기념패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세종홀에서 열린 한국여성재단 ‘창립 19주년 기념 후원의 밤’ 행사. ⓒ한국여성재단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세종홀에서 열린 한국여성재단 ‘창립 19주년 기념 후원의 밤’ 행사. ⓒ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이하 재단)은 5일 서울 종로구 세종홀에서 ‘창립 19주년 기념 후원의 밤’을 열었다.

후원의 밤에는 전혜숙 국회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여성가족부 진선미 장관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혜경 재단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2018년 한국사회가 경험한 미투 운동의 확산이나 소설 ‘82년생 김지영’ 열풍은 비로소 젠더에 눈뜬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자명종이 되어, 한국사회의 젠더감수성에 중요한 변곡점을 만들어 낼 것이라 믿는다”면서도 이에 대한 백래쉬 또한 만만치 않다며, 지혜를 모으고 활동의 저변을 넓혀가는 노력을 배가할 것을 제안했다.

2018년 재단은 23억원의 지원금으로, 201개 단체에 63개 사업을 지원했다. ‘여성이 안전한 세상 만들기’ 사업으로 올해 핫이슈였던 디지털성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를 지원하는 등 새롭게 조성된 여성 환경에 신속하고 시기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했다. 올해 4000여 명이 참여한 100인 기부릴레이와 미투 운동을 지지하는 #with you(위드유)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후원금은 성평등 사회 조성 사업과 미투 운동 활성화, 피해자 지원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후원의 밤에서 재단은 2003년부터 부부 명의의 기금을 설치하여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주요한 행사가 있을 때면 진행을 도맡아 온 진양혜·손범수 부부 홍보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여 그간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후원의 밤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이은율, 유성재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