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수상 상호존중 부문
에너지관리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는 글로벌 에너지관리 및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고객 응대를 비롯해 파트너, 제공업체, 직원, 지역 사회와의 상호 작용에 있어서 윤리와 책임 의식을 핵심으로 여기며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에 공헌하고자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직원이 어떤 사람이든 거리낌 없이 회사에서 자신감을 갖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여성 직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성평등이 가장 시급하다 여기고 권익신장에 주력하고 있다. 

여성 임직원의 비율을 높이기 위한 채용 인원의 50% 여성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휴가, 출산 또는 입양 시 2차 책임 부모에게 2주 유급휴가를 제공하며, 직계가족 상병 시 가족 돌봄 유급휴가 5일을 제공한다. 근무유연제도를 도입해 파트타임 고용과 풀타임 근무를 1년 단위로 전환 가능하도록 했다. 

성과로 2018년 9월말 현재 채용 직원 39명 중 여성이 17명 (44%)를 차지하게 됐다. 사무직 여성 직원 비율 또한 2017년 말 23%에서 현재 29%로 상승했다. 또 전체 직원의 3.3%, 여성 직원의 5%가 5일의 유급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했다. 또 근무유연제도를 이용한 직원도 있었다. 자녀 돌봄 필요한 정규직 여성 직원 1명이 희망에 따라 4시간 파트타임으로 전환했다. 이에 4시간 파트 타임 신규 일자리에 자녀를 양육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 직원을 채용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