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회 수상 고객존중 부문
대형할인점 (주)농협유통

‘눈감고 집어도 좋은 농축산물 판매’ ⓒ농협유통
‘눈감고 집어도 좋은 농축산물 판매’ ⓒ농협유통

 

농협유통(대표이사 이수현)은 1995년 농산물유통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설립된 농산물 유통전문회사다. 농업인에게는 적정한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여 물가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눈감고 집어도 좋은 농축산물 판매’라는 판매 철학으로 최상의 상품만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자 노력 중이다.

농협유통은 농수산유통업계 최초로 농산물 리콜제를 실시하고 있다.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원하는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방침이다. 저장성이 미약하고 품질균일화가 곤란한 농산물에 대해 영수증을 제시할 경우 교환과 환불을 해주고 있다. 또 매주 수요일을 ‘식품안전 체크데이’로 지정해 매장의 전 직원이 식품 원산지와 유효기간 등 식품안전을 점검한다. 고객 주부들로 구성된 ‘미즈 하나로’도 운영한다. ‘미즈 하나로’는 매장의 품질평가 모니터링을 실시해 저품질의 상품을 퇴출하고 판매장 개선을 위한 제언활동을 담당한다. 

농수산물 품질 확보 뿐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 또한 놓치지 않고 있다. 독거 노인, 장애인 등 나들이 지원과 한부모 가정 청소년을 위한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 독거 노인 명절음식 지원과 선물세트 증정, 소외계층 사랑의 김장김치 기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