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여성엔지오연합회(상임대표 김영숙)는 지난 29일 부산 서면 유원 골든타워 20층 회의장에서 2018년 여성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역량개발을 위한 how to 워라밸 워크숍’(3차)을 개최했다.
(사)부산여성엔지오연합회(상임대표 김영숙)는 11월 29일 부산 서면 유원 골든타워 20층 회의장에서 2018년 여성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역량개발을 위한 how to 워라밸 워크숍’(3차)을 개최했다.

(사)부산여성엔지오연합회(상임대표 김영숙)는 11월 29일 부산 서면 유원 골든타워 20층 회의장에서 2018년 여성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역량개발을 위한 how to 워라밸 워크숍’(3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 후원으로 ‘How to 워라밸’ 3회 교육 중 마지막회로 (사)부산여성엔지오연합회 회장단 및 회원 50여명이 참가해 힐링(healing)과 필링(feeling)을 통한 워라밸 실천 교육이 시행됐다.

이번 워크샵은 다양한 차문화를 통한 워라밸 실천 방법에 대한 교육과 논의 등으로 진행됐고, 웰빙(well-being)을 위한 기초수양 방법과 예(禮)와 문화에 대한 전반사항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강연 후 차 시연이 함께 이루어져 개인간의 교류와 나눔의 기초 소양 함양에 도움이 됐다.

(사)부산여성엔지오연합회 김영숙 상임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삶의 트랜드가 아닌 스스로의 가치측면의 패러다임의 변화에서부터 시작하는 삶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며 “지속적인 여성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가정과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