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 다가온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오순도순 보낼 수 있는 시간이다.

이번 설에는 어렵게 모인 가족들을 위해 서로 사랑나누기 활공을 함께 해보자. 활공이란 아프거나 불편한 부위를 누르고 문지르고 두드리는 행위를 통해 통증을 완화시키고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흔히 알고 있는 마사지나 지압 등과 유사한데 단학활공법은 현대인에 맞게 체계화된 것으로 일반 지압이나 마사지와 달리 기술과 더불어 받는 이에게 사랑의 기운까지 전달하는 것이다. 올 명절엔 활공을 통해 당신의 손으로 명절음식을 장만한 시어머니에게, 장시간 동안 운전을 하고 온 남편에게, 머리가 아프다고 칭얼거리는 아이들에게 활력을 주는 약손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지...

인간은 스스로 건강한 원래의 상태로 회복하는 자연치유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우리 몸이 아프거나 불편할 때 본능적으로 그 부위를 누르고, 문지르고, 두드려서 다소 시원해지고 통증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또 몸이 가려울 때 긁고, 다리나 팔이 저릴 때 주무르고 비비는 현상이나 오장육부가 탈이 난 경우 통증을 일으켜 입으로 토하게 하거나 혹은 설사나 변비를 유발시켜 몸 밖으로 표출하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이 바로 인간의 본능적인 자연치유력이 외부로 표현되는 것이다. 이렇게 인간의 본능적인 치유습관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를 이용해 자연치유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활공의 목적이다.

활공을 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성스런 마음으로 사랑을 담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정성을 담아 활공할 때 받는 사람의 몸은 더 빨리 회복된다. 다음은 사랑나누기 활공법이다.

천주혈, 태양혈 누르기

@21-0.jpg

~21-2.jpg

@21-3.jpg

1. 무릎을 꿇고 앉아서 양 엄지손가락을 천주혈에 댄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숙이며 양 엄지손가락으로 천주혈을 강하게 누르고 7초 정도 숨을 멈추었다가 내쉬면서 원위치한다.

3. 반대로도 실시하고 좌우 5회 반복한다.

4. 태양혈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5회 정도 자극한다.

5. 손바닥 수근압을 이용해 태양혈을 30회 정도 탁탁 두드려준다.

효과> 꼭 시간을 내서 하기보다 머리가 무겁거나 두통이 있을 때 언제든지 해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주혈 : 목과 머리가 만나는 오목한 지점인 아문혈에서 양쪽으로 1치5푼 정도에 위치하며 두통과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 태양혈 : 양 눈썹 바깥쪽의 약간 들어간 곳(관자놀이 부위)에 위치한다. 수근압 : 손바닥 아랫부분

얼굴 활공

~21-4.jpg

1. 양쪽 수근압(손바닥 아랫부분)으로 얼굴을 눌러 돌리면서 비벼준다.

2. 양 엄지손가락으로 이마에서부터 눈 주위를 내려오면서 눌러준다.

3. 양 중지와 검지로 코, 입, 턱, 뺨까지 얼굴 전체를 10분정도 골고루 꾹꾹 눌러준다.

효과> 얼굴에 많은 신경과 경락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자극을 주면 몸의 피로도 빨리 풀리며, 얼굴의 표정도 자연스러워진다.

발바닥 활공

@21-5.jpg

1. 엄지손가락을 안으로 들어가게 주먹을 쥐고 발바닥을 골고루 강하게 두드려준다. 끝이 둥근 봉을 사용해서 꾹꾹 눌러 주거나 발바닥을 밟아주는 것도 좋다.

효과> 발은 제2의 심장이라 할만큼 중요한 부분이며 혈액순환과 관계가 깊다. 발바닥을 자극하면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고, 뇌의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머리가 맑아진다.

고영민/ 단월드 홍보실장, 단월드 전국 안내전화 080-556-0001 건강 인터넷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