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게시판에 여성 노인 성매수 경험담과 여성 나체 사진이 올라와 파문이 일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바른미래당이 20일 정당 중 유일하게 논평을 통해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의 디지털 성범죄 행위에 대해 수사당국의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그동안 혐오와 패륜을 조장하는 게시글로 악명을 떨쳐온 ‘일간베스트저장소’라는 사이트에서 급기야 여친 인증이라며 여성의 나체사진 등을 불법 촬영해 올리며 이를 자랑하는 릴레이가 성행하고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올라온 불법촬영 사진에는 성희롱 댓글이 달리고 외부로 퍼 나르는 2차 가해마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찰이 수사방침을 밝혔지만 이를 비웃는 듯, 일베에는 무죄를 받을 수 있다는 경찰 수사 대응 방법이 게시글로 올라오고 있다고 한다. 이는 일베에 각종 불법 게시물이 판을 치고 있어도 솜방망이 처벌로만 그쳐왔던 것이 작금의 상황을 만들었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했다.

바른미래당은 “이제 더 이상 묵과해서는 안 된다. 불법행위를 조장하고 묵인하는 일간베스트 사이트의 폐쇄까지 포함하는 관계당국의 엄정하고 강력한 조사와 처벌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경찰은 19일 ‘일베’에 ‘여친 인증’이라는 제목의 글과 몰래카메라 사진들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날 새벽부터 하루 종일 ‘일베’에는 여자의 나체 모습을 몰래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 등이 올라와 파문이 일었다.

현재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경찰은 ‘일베 여친, 전여친 몰카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서 범죄자들 처벌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을 올린 이는 “이제 여자들도 참을만큼 참았다. 몰래 사진 찍어서 올리는 행위 처벌 강화시켜달라”는 글을 남겼다. 게시물은 올라온 지 이틀 만에 13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했다.

키워드
#일베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