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회장 윤회온)는 11월 21일(수) 부산 BEXCO에서 ‘기술창업을 통한 창업과 도약’을 주제로 여성R&D인력 기술창업 지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 기술 창업 여성R&D 인력에게 실전 준비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창업 사례를 통한 실질적인 자문을 제공해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의 경제 활성화 및 혁신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부산에서 개최해 그 의미가 높다”고 설명했다.  

곽병탁 동아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중점 교수가 ‘성공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와 정부지원사업의 이해’를 주제로 창업의 형태와 기술창업을 위한 요소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 강연은 김경희 아쿠아셀 대표가 ‘여성기업인으로서의 장·단점 및 애로사항’을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 토의에는 곽병탁 동아대학교 교수, 김경희 아쿠아셀 대표, 이지형 ㈜더맑은환경 대표, 원한경 부산연합기술지주㈜ 실장이 창업 아이템 선정 과정, 전문 인력 확보, 유사기업과의 차별성 또는 경쟁력,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참석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과학기술인 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홈페이지(www.kwse.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