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한센인 치료 및 재활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협약식 장면. 오른쪽부터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 현옥철 국제의료봉사회 대표. ⓒ씨엘바이오
해외 한센인 치료 및 재활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협약식 장면. 오른쪽부터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 현옥철 국제의료봉사회 대표. ⓒ씨엘바이오

씨엘바이오가 전세계 2000만 한센인의 치료와 재활을 후원한다.

중견 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국제의료봉사회(대표 현옥철)와 전세계 한센병 예방을 위한 사회적 책임활동에 협력키로 합의하고,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소재 국제의료봉사회 본부에서 해외 한센인 치료 및 재활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씨엘바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센병(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전세계 2000만여명의 한센인에게 ‘올인원 크림바’를 기증하는 원플러스원 후원을 진행한다. 국제의료봉사회 홈페이지에서 ‘한센인 올인원 후원’을 신청하면 후원자와 해외 한센인에게 올인원 크림바를 각 하나씩 전달한다. 이와 함께 국제의료봉사회가 5년째 후원중인 인도 바르구르 한센인 마을에도 ‘올인원 크림바’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국제의료봉사회는 전세계 한센병 종식을 목표로 2006년 설립된 민간단체로, 브라질, 몽골, 미얀마, 인도, 남수단, 마다가스카르 등 19개국에서 진료, 의약품, 의료용품 공급, 전문 의료기술 지원, 훈련, 현지 의료시설 확충 등 의료보건 지원사업과, 교육지원사업, 소득증대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씨엘바이오에 따르면 ‘올인원 크림바’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CL) 균사체가 다량 함유된 제품으로, 미세먼지 제거, 피부 노폐물관리, 피부 트러블 진정, 노인냄새 제거 등에 좋은 비누다. 일본 해외직구 쇼핑몰 유업닷컴에서 8개월 연속 스킨케어 4개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또 제17차 세계한상대회에서 전세계 70여 해외기업으로부터 제품 수출상담 및 샘플요청을 받기도 했다. 

씨엘바이오는 ‘올인원 크림바’가 피부 세포재생 및 항균작용이 탁월해 한센병 환우들이 위생관리와 합병증 예방에 적합하다고 판단, 국제의료봉사회와 해외 한센인 치료-재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전세계 2000만 한센병 환자들과, 매년 20만명 이상의 나병환자가 발생하는 동남아, 아프리카, 남미의 개발도상국 주민들은 한센병 예방과 치료지원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씨엘바이오는 앞으로 나병예방과 퇴치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후원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글로벌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씨엘바이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