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국악그룹 '시아M' 공연장면 ⓒ인천국제공항
퓨전국악그룹 '시아M' 공연장면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10월 제2여객터미널에 7개 외국항공사가 추가 입주한 것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2터미널 입주기념 특별공연’을 펼친다.

이번 특별공연은 인천공항이 2터미널에 새롭게 입주한 항공사를 환영하고, 이들 항공사를 통해 2터미널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공연예술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2터미널 3층 노드정원을 찾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상설공연을 겸한 이번 특별공연은 국내 실력파 예술공연팀으로 손꼽히는 ‘시아M’과 ‘민트리오’ 등이 고전을 새롭게 재해석한 퓨전국악과 함께 오케스트라 연주를 선보인다.

인천공항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네덜란드항공 등 기존 4개사에다 아에로멕시코(AM), 알리탈리아(AZ), 중화항공(CI),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GA), 샤먼항공(MF), 체코항공(OK), 아에로플로트(SU) 등 7개 항공사가 2터미널에 추가 입주해 어느 때보다 활기찬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아M’은 고전과 현대가요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가야금, 해금, 대금, 장구로 재해석한 실력파 여성 퓨전국악그룹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시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태평가’ 외 ‘사랑가’, ‘인연’, ‘Nella Fantasia’, ‘아베마리아’ 등 한국민요와 팝송, 클래식, 가요 등을 퓨전국악으로 연주할 예정이다.

‘민트리오’는 바순, 튜바, 우쿨렐레로 구성된 세상에서 가장 작은 오케스트라로, 무대경력 15년 이상의 아티스트들이 모인 베테랑 그룹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험한 세상 다리가 되어’, ‘Love me tender’, ‘Despasito’, ‘민스토리’, ‘바람의 노래’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할 예정이다.

특별공연을 겸한 11월 상설공연은 제2여객터미널 3층 면세구역 동-서편에 위치한 노드정원에서 매일 11시30분, 12시30분, 15시, 16시, 17시에 각각 진행된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아트포트 홈페이지(artport.kr)나 제2여객터미널 문화예술사무국(032-741-788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