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공예센터(센터장 김영징)는 9~10일 이틀간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실내외 공간에서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이 개최한다. 

올해 6회를 맞는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여성들의 손작업과 공예를 통한 창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서울시 여성공예정책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본선에 진출한 차세대 공예창업리더 60팀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판매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에서는 공예창업 스타트업인 서울여성공예센터 입주기업 및 여성공예창업 성장지원 777프로젝트 선정 여성창업가, 공예창업의 우수사례 브랜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상담 프로그램과 강연도 마련됐다. 공예창업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계획 중인 사람들을 위해 창업 정보 제공 및 창업/판로관련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바스큘럼 김유인대표, 와이티티 김주성대표의 창업사례강연도 행사 기간 이틀 내내 진행된다.

또 여성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시여성발전센터의 사업소개 및 입주기업홍보부스가 설치되며 공예체험부스도 마련됐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서울여성공예센터는 여성공예가들의 창작과 창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복합문화플랫폼이다. 서울시의 여성 공예 관련 사업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여성공예마켓 수공길, 여성공예창업 성장지원 777프로젝트,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seoulcraftcente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2-948-114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