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회 북경문화창의산업박람회에 참가한 루시드프로모 캐릭콘 부스 ⓒ루시드프로모
제 13회 북경문화창의산업박람회에 참가한 루시드프로모 캐릭콘 부스 ⓒ루시드프로모

휴먼라이프 콘텐츠기업 ㈜루시드프로모(이하 루시드)가 긍정캠페인 캐릭터 ‘캐릭콘’으로 지난 10월 26일~29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제 13회 북경문화창의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북경문화창의산업박람회’(International Culture & Creative Industry Expo)는 중국을 대표하는 문화박람회로 매년 각 국가와 지역의 기업 및 지자체들이 참가해 다양하고 개성있는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루시드는 이번 북경 문화창의산업 박람회에서 ‘캐릭콘’ 캐릭터(미쓰옹·찰스·아잉·멍구)들을 활용해 기부와 연계된 긍정캠페인을 전시 소개했다. 또한 박람회에 참가한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루시드가 진행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 협업도 제안했다. 현재 약 19개의 중국 업체가 제휴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김병수 루시드대표는 “한국 뿐 아니라 기부문화, 긍정캠페인을 중국에 전파하고 싶어 이번 박람회를 참가하게 됐다. 캐릭콘이 앞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사람들의 삶 속에 성숙한 에티켓 문화가 스며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밖에 긍정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캐릭콘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haraccon_lab/) 및 캐릭콘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characc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