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직원 폭행과 엽기 행각으로 물의를 빚은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압수수색을 마친 경찰 관계자가 2일 오후 경기 성남 분당구 이지원 인터넷서비스에서 압수수색을 마친 경찰이 압수품을 들고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경찰이 직원 폭행과 엽기 행각으로 물의를 빚은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압수수색을 마친 경찰 관계자가 2일 오후 경기 성남 분당구 이지원 인터넷서비스에서 압수수색을 마친 경찰이 압수품을 들고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 뉴시스·여성신문
 

 

웹하드 위디스크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갑질 뿐만 아니라 불법촬영물 유통 의혹이 심각한 문제로 떠올랐지만, 정치권의 인식은 이에 한참 못 미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은 지난 2일 논평에서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촉구하는데 머물렀다. 불법촬영물 유포 방지대책을 촉구한 정당은 정의당과 민중당뿐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강병원 원내대변인의 서면브리핑을 통해 “노동자를 보호할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의 입법이 시급한 상황”이라면서 “‘갑질 처벌할 직장 내 괴롭힘 방지3법 통과에 자유한국당도 동참하기 바란다’면서 직장 갑질 문제에만 주목했다.

민주평화당도 김형구 수석부대변인 논평을 통해 기업문화와 노동현장의 문제만 지적하는데 그쳤다.

반면 정의당은 앞서 지난달 31일 정호진 대변인에 이어 2일 최석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이번 수사를 계기로 불법촬영물, 음란물 유포에 대한 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유포자 및 유통업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웹하드 업체와 필터링 업체, 디지털 장의사 등의 유통카르텔 근절 대책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권력형 폭력’의 심각성에 주목하면서 디지털 성범죄 영상을 언급했다.

민중당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양 회장을 불법촬영물 유통 방치 협의로 철저 수사하고 구속 처벌할 것을 요구했다. 김선경 청년민중당 대표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피눈물로 부를 축적한 양진호 회장에게 엄정한 처벌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지화 여성엄마민중당 대표는 “양진호 회장이 두 개의 웹하드 업체를 운영하며 저작권 침해 여부나 음란물 여부를 선별 검수하는 필터링 할 수 있으면서도 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다”면서 “민간 필터링 사업자에게 정부예산을 줄 것이 아니라 직접 개발하거나 규제와 감시 수준을 높혀야 하고 강력한 처벌을 할 수 있도록 법제도를 정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4일 현재까지 양진호와 관련한 공식 논평이나 브리핑을 하지 않은 상태다.

키워드
#양진호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