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그라니트 매장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그라니트 매장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GRANIT)’ 국내 사업에 착수했다. 

그라니트는 1997년 스웨덴 패션 업계에서 활동하던 수잔 리엔버그와 아넷영뮤스가 함께 설립했다. 북유럽풍 스웨덴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실용성, 품질, 아름다움에 근간을 둔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 현재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등 북유럽 3개국과 독일 등 유럽에서만 30여개 단독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권에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최초로 사업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330m2(약 100평) 규모의 그라니트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지상 1~2층은 그라니트 상품을 테마별로 구성했으며, 지하 1층은 커피 브랜드 ‘아러바우트(r.about)’ 카페를 운영한다. 매장 앞 가든에는 계절감을 보여주는 식물 연출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그라니트는 ‘Simplify your life – more time to live(일상을 간소화하세요-그리고 남는 시간에 진정한 삶을 즐기세요)’ 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일상을 보다 편하게 만들어 줄 실용적이고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쿠션, 타월, 앞치마 등의 자연친화적 상품은 물론 자체 개발 상품 출시로 차별화를 꾀했다고 삼성물산은 전했다. 또, 자연친화적 소재 및 재활용 소재 사용, 화학물질 사용 자제, 사회적 기업 생산 등 네 가지 항목에 해당하는 상품을 ‘케어(Care)’ 상품군으로 별도 관리하고, 걸이식 랍레에 ‘하트’ 마크를 표기해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그라니트는 총 8개의 주요 카테고리의 오리지널 북유럽 디자인 상품을 토대로 스웨덴식 라이프스타일을 전달할 계획이다.▲p조명·액자·트레이·화병 등 인테리어류  ▲p노트·펜·가위·수납 등 문구류 ▲p조리도구·수납용품/식기 등 주방류 ▲p바스켓·종이·철제 등 수납류 ▲p화분·가드닝툴·아웃도어가구 등 가든류 ▲p오가닉·바디케어·향초·타월·가운 등 욕실·뷰티류 ▲p패브릭·패커블·폴더블 가방류 ▲p초코렛·카라멜·향신료 등 델리류 등이다. 

한편 그라니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www.ssfshop.com)에도 입점했다. 

김동운 해외상품2사업부 상무는 “홈퍼니싱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북유럽식 라이프스타일을 경험코자하는 소비 심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스웨덴을 기반으로 한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문화를 전파하며국내 홈퍼니싱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