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가 발간한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개정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가 발간한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개정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흥로)가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1차 개정판을 발간했다.

누림센터는 지난해 경기도 장애인 담당 공무원 및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위해 산재된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한 권으로 정리한 똑똑누림창간호를 발간했다.

이번 똑똑누림개정판은 2018년 정책 이슈와 변경사항을 반영하고, 중앙·경기도·31개 시·군의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생애주기에 따라 생활영역별로 유형화했다. 또 점자 책자소개, 보이스아이코드 탑재 등 정보접근성도 높이는 데 신경 썼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는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가족의 서비스접근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종사자들이 똑똑누림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의 오프라인 배부 뿐만 아니라 온라인 배부도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똑똑누림은 도내 자치단체 장애인 담당부서, 장애인복지시설 등 장애인 유관기관 1400곳에 배부되었으며 누림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사항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로 전화(031-299-5000)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