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문화진지 개관 1주년 맞이 축제 ‘다락다락(多樂多樂)’ 포스터 ⓒ평화문화진지
평화문화진지 개관 1주년 맞이 축제 ‘다락다락(多樂多樂)’ 포스터 ⓒ평화문화진지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평화문화진지서 오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다락다락(多樂多樂)’을 연다. 

평화문화진지는 지난해 10월, 도봉산역 인근에 위치한 옛 대전차방호시설을 공간재생을 통해 문화 창작시설로 재탄생시킨 공간이다. 축제 기간 동안 △영화제 △특별전시 △오픈스튜디오 △연극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들이 마련된다.

‘불편한 영화제’는 전쟁을 넘어 평화를 되돌아보자는 주제로 준비됐다. 축제 기간 평화문화진지 내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된다. 상영 영화는 ‘하늘의 황금마차’, ‘플로리다 프로젝트’, ‘우리들’, ‘B급 며느리’, ‘꿈의 제인’, ‘공동 정범’, ‘아무도 모른다’ 등이다.
‘평화’, ‘한국근현대사 재해석’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도 진행된다. 평화문화진지 입주작가들의 개인스튜디오와 작업물을 소개하고 작가와 대화할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 ‘작가의 방’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내달 2일에서 4일, 사계절 연극제-가을에서는 지난 8월에 진행되었던 여름 연극 ‘인형장:OUR SWEET HOME’에 이어 연극 ‘페르귄트’가 공연된다. 노르웨이의 국민작가 헨리크 입센의 ‘페르귄트’를 동시대적으로 해석한 작품이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화문화진지 홈페이지(culturebunker.or.kr)를 확인하거나, 평화문화진지(☎02-3494-1978)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