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 여성위한 민간공익재단 자리매김할 터”

성평등사회 조성과 소외계층 여성들을 위한 사업을 펼쳐온 한국여성재단이 창립 3주년을 맞았다.

한국여성재단(이사장 박영숙)은 6일 프레스센터에서 창립 3주년 기념 ‘딸들에게 희망을’후원행사를 갖고 “한국최초 여성을 위한 민간공익재단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한국여성재단은 월급 0.1%나눔 캠페인, 매출 0.1%나눔 캠페인 등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했으며 위민스 갈라콘서트, 저소득 모자가장 돕기 등 소외여성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여성재단 박 이사장은 “자신의 다리가 적셔 지는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징검다리를 놓는 마음으로 성평등과 소외된 여성들을 활동하겠다”며 “2003년에는 1000억을 목표로 모금활동을 해 여성의 전화, 두레방 등 사회단체를 지원하는 ‘딸들에게 희망을 주는 사업’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박 이사장은 “실무진을 강화하고 각 단체 활동가들에게 ‘모금활동전무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라며 “기금을 모아 배분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기를 낚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여성재단은 지난 1999년 124개 여성단체가 참여해 만든 한국여성기금추진위원회(명예위원장 이희호여사)의 설립으로 활동을 시작, 73억원의 기금을 모아 총 45개 단체에 3억여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2003년 딸들에게 희망을 주는 사업’단체 42곳을 선정해 4억원을 지원한다.

신아령 기자arshin@womennews.co.kr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