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가 있어 아름다운 세상>(정민미디어)은 잔잔하면서도 독특한 향기를 담은 작가 이향아씨의 따뜻한 메시지를 묶은 책이다. 이씨는 우리네 삶의 풍경들을 따뜻하게 그려냈으면서도 때로는 당당하게 자신의 색깔을 지켜가는 진솔한 내면을 보여준다.

아주 오래 된 유년의 기억을 어른이 읽어야 하는 동화처럼 써내려 갔는가 하면 유학 간 제자가 보여주는 모국어에 대한 애정을 꼭꼭 눌러 강조하는 그의 모국어에 대한 자존심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나무 하나 돌 하나도 그의 손을 스쳐가면 모두 숨쉬는 생명체로 우리 인간과 교류하는 동반자로 승화시킨다. 겨울의 문턱에서 투명한 그를 만나 따뜻하고 진솔한, 들꽃처럼 잔잔한 그의 편지를 읽어보자.

작가 이향아씨는 문학박사, ‘현대문학’ 추천으로 문단에 나온 이래 <살아 있는 날의 이별>, <오래 된 슬픔 하나> 등 13권의 시집과 <고독은 나를 자유롭게 한다> 등 11권의 수필집을 간행했다. 그밖에도 <현대 시와 삶의 인식> <시의 이론과 실제> <창작의 아름다움> 등의 문학이론서와 다수의 논문이 있다.

시문학상, 광주문학상, 윤동주 문학상 등을 수상 했으며 현재 호남대학교 국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강정임 광주 지사장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