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jpg

<프랜차이즈 창업열전>(유재수 지음)

월급쟁이나 밑바닥 생활을 하다 프랜차이즈 본사를 창업,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품 경쟁력, 그리고 선진국형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신진세력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저자인 유재수 한국창업개발연구원장은 이 책을 통해 국내 180사에 달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들을 컨설팅하는 과정에서 얻게 된 숨은 노하우를 공개한다. 프랜차이즈 창업 CEO들의 실제 경험에서 축적된 X파일과 성공 CEO들만의 체계화된 업무·조직 관리 시스템 등 성공의 비밀코드가 바로 그것이다. 이 책은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동향을 짚어 줘 예비 창업자들을 성공 창업으로 이끌어 주는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공적인 모금전략>(조앤 플래너건 지음)

한국여성재단이 4천여개의 여성단체들에게 직접적인 재정지원을 위해 마련한 모금활동 길라잡이.

이제는 모금도 마케팅이다. 현재 " Joan Flanagan & Associates"라는 모금협회의 회장이며 지난 1970년대부터 다양한 비영리기관에서 모금활동전문가, 자원봉사자, 그리고 컨설턴트로서의 놀라운 성과로 두각을 나타내며 활약하고 있는 미국의 저명한 모금전문가 조안 플래너건은 각종 재단과 모금전문기관의 모금활동가, 관련 지도자들과의 인터뷰, 워크숍 등을 통해 얻어진 자신의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전반적인 전략계획수립에서부터 지도자, 직원, 자원봉사자들을 교육하고 훈련시키는 일, 적절한 모금활동 프로그램 운영, 다수의 개인 기부자 및 고액기부자 개발, 정보화시대의 다양한 모금활동 기법 활용 등 모금 활동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