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살 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들에게는 매매가격 1억원 이하의 아파트가 적격이다. 출퇴근을 위해 역세권이 고려되는 것은 필수. 광진구 화양동 메사빌, 구로구 구로동 메이플라워멤버스빌 아파트는 7천만원대에 매매되고 있다. 관악구 봉천동 동아타운은 8천만원대, 영등포구 당산동 대우 메종리브로와 노원구 공릉동 풍림아파트는 9천만원 초반의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어 신혼부부들에게 적합하다.

20∼30 평형대 민간 임대아파트나 매매예약·전세계약 방식의 임대아파트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매매예약 방식은 월 임대료가 없으며 계약금·중도금·잔금 등으로 대금을 나눠 낼 수 있다. 전세 방식의 임대아파트의 경우 월 임대료 없이 보증금만 내고 살다가 입주 2년 6개월 뒤 확정 분양가에서 모자라는 금액만 내면 분양으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특히 임대아파트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라 임대료 인상률이 5%로 제한된다.

무주택자라면 청약저축에 가입해 주공이나 도시개발공사 등에서 분양하는 공공임대아파트 청약자격을 확보한 후 공공임대 주택에도 도전해볼 만하다.

도움말 부동산114 김희선 상무이사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