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여개 시민·사회단체 공동 대응 마련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안상영 현 부산시장의 성폭력 의혹사건이 해결의 실마리를 보이지 않자 부산 시민사회 단체들이 조속한 소환조사 등을 요구하며 공동대응에 나섰다.

지난 18일 부산시청 앞에서는 부산여성의전화, 여성문화인권센터, 한국여성유권자연맹 부산시지부 등 여성단체를 비롯해 6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안상영 시장 성폭력 의혹사건 진상규명 시민대책위원회’(이하 시민대책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기자회견에서 시민대책위원회는 “지난 선거기간 부산유권자연대, 공무원노조, 안상영 성폭력사건 진상규명대책위가 제기한 성폭력 사건이 사실이 아니면 시장으로서 명예회복의 기회가 될 것이지만 사실이라면 이는 범죄행위 차원을 넘어선 부산시민 자존의 문제다”라고 밝히고 “우리는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시장주최 행사에 일체 불참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시민대책위원회는 △공무원노조 부산시지부에서 제기한 8개항 질문에 대한 시장의 답변 △사건 당사자인 안 시장과 참고인 김용원 변호사, 만남을 주선한 언론인 L씨의 소환조사 △사건과 관련한 자금계좌 추적으로 출처를 명확히 밝힐 것 등을 요구했다.

시민대책위원회의 이후 활동과 관련해 부산인권센터 이광영씨는 “대책위 차원에서 사건과 관련된 이들을 직접 만나 면담을 주최하고 검찰의 소환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그러나 조속한 해결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부산시민뿐 아니라 전국적인 규모로 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부산 김장 효숙 통신원 sample041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