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건강과 환경 생각하는 제품

아줌마 소비자 평가단 평가 반영

본사와 아키아연대(아줌마가 키우는 아줌마 연대)가 공동 주관하는 ‘2002 아줌마가 뽑은 참 건강한 세상 大賞’수상 업체가 확정됐다. 가스오븐레인지 등 총 22개 부문의 제품을 선정한 이번 시상은 ‘아줌마 소비자 평가단’의 엄정한 평가가 반영됐다.

선정에 앞서 본사는 지난 5월 6일 현대리서치연구소에 의뢰, 45개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대표적인 인기상품 후보를 1차로 조사했다. 이를 토대로 후보 상품을 4∼5개로 선정, 1000여명의 주부를 대상으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대상은 전국 6대도시 여성단체·여성 소모임 회원과 20∼49세의 일반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건강·정치·경제·사회·문화·환경으로 구분된 총 10개 항목을 통해 선별했다.

아줌마 소비자 평가단은 현대리서치연구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가장 많은 응답을 받

은 30여개 업체를 중심으로 보름 동안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과정에서 ▲가족의 건강을 고려한 제품 ▲환경보호 처리시설 및 운영상태 ▲매출규모 대비 소비자 보호관련 예산 ▲육아보조 수당과 산전·산후 휴가 등 제반 복지 사항 ▲수익대비 사회환원비 등이 중점적으로 지적됐다.

조혜원 기자nancal@womennews.co.kr

@13-1.jpg

가스레인지 부문 -린나이코리아 '쥬벨'

예술·편리성 결합된 주방 기기

@13-2.jpg

린나이코리아를 빼놓고 가스오븐레인지를 말하기는 어려운 일. 린나이코리아의 ‘쥬벨’이 건강한 세상 대상으로 선정된 것은 이변이 아니다. 쥬벨은 헤어라인 스테인레스와 고급 세라스 상판을 사용, 예술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제품. 주방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린나이코리아의 경영 방침이 반영된 결과물이다. 이 제품은 3면이 입체로 구성된 대용량 그릴을 장착했으며 대류 방식을 적용, 속속들이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 정통 컨벡션(convection) 가스 오븐레인지다. 이와 함께 환경을 고려한 공기 순환 단열방식을 채택했으며 오븐 부에서의 자동·수동 요리 전환이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븐과 그릴 부분에 항균 청소 기능을 추가해 위생 관리에도 신경썼다. 린나이코리아는 ‘품질 생명주의’라는 사훈을 기조로 소비자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제품 만들기에 사력을 다하고 잇다.

건강식품 부문 - 이롬라이프 ‘황성주 생식’

식이요법·식사대용으로 각광

~13-3.jpg

식이요법과 아침 식사 대용으로 부상하고 있는 생식은 간편한 방법으로 균형 있는 영양공급을 제공한다는 특징을 갖는다.

‘황성주 생식’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효소가 들어있어 지방·단백질·탄수화물을 빠르게 연소,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 포 당 173㎉의 저 칼로리이므로 과잉 열량 섭취를 방지하며, 30여 가지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다. 문에 식품의 영양소가 그대로 남아있다.

특히 자체 검사 기준에 따른 품질관리와 국가 공인시험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잔류 농약 검사와 중금속 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어 품질에 대한 믿음을 주고 있다.

김치냉장고 부문 - 만도공조 ‘딤채’

온도편차 1℃ 유지 김장독 재현

@13-4.jpg

김치의 맛을 좌우하는 것은 유산군. ‘딤채’는 6300만개/ml에 달하는 류코노스톡 유산균 발효기술로 김치의 독특한 맛을 살려주고 영양도 더해준다. 외부 온도의 변화와 상관없이 온도 편차를 1℃ 내에서 유지하는 정밀온도 제어기술은 아삭아삭한 김장김치의 맛을 언제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적외선 방사와 항균, 탈취 기능을 갖춘 천연 황토용기인 ‘황토생생용기’의 경우 땅속 깊이 묻은 황토 김칫독의 김치 맛을 고스란히 지켜준다. 상부실과 야채 전용 하부실로 구성돼 숙성, 보관을 따로 진행할 수 있으며 김치 뿐만 아니라 채소·고기 등도 신선하게 저장할 수 있다.

세균 방지용 항균 가스켓을 적용했으며 신냉매를 사용해 환경오염에도 신경썼다. 또한 이슬 방지·자기 진단 기능을 내장했고 저소음 밸브(Solenoid)를 적용해 조용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가정용보일러 부문 - 귀뚜라미보일러 ‘거꾸로 타는 가스보일러’

‘위에서 아래로 타는 방식’으로 승부

~13-5.jpg

보일러는 귀뚜라미로 통한다. 오래 전부터 자연스레 자리잡은 생각이다. 가스보일러에서도 귀뚜라미의 위력은 여지없이 발휘됐다.

귀뚜라미의 ‘거꾸로타는 가스보일러’는 특이한 이름으로 이목을 끈다. 위에서 아래로 타는 방식을 적용한 이 제품은 연소된 화염이 두 번 돌아서 연통으로 나간다. 이에 따라 아래서 위로 타는 재래식·일반 보일러보다 약 30% 가량 가스비가 절약된다. 보일러 내부에 지진 감지·가스 누출 탐지 기능이 내장, 안전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보일러 1대로 난방과 급탕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으며 급탕 시스템의 경우 목욕탕 2곳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다 가스보일러로 바꿀 때는 벽걸이 보다 바닥설치형으로 해야 사용 중이던 배관·연도를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 -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케어스’

먼지·세균 ‘철벽 방어’

@13-6.jpg

맑고 깨끗한 공기와 호흡하고 싶은 욕구는 누구에게나 공통된 사항. 웅진코웨이의 공기청정기 케어스는 바로 이런 욕구를 충족키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필터.

케어스의 4단계 필터링 시스템은 먼지와 세균, 냄새를 말끔히 잡아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첫 번째 필터인 프리정전 항균 필터는 큰 먼지 입자를 제거하고 2차 항균 필터를 보호하는 기능도 갖췄다. 2단계 필터인 중간 항균필터는 항균소재를 사용해 인체에 유해한 꽃가루, 곰팡이, 바이러스, 세균 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3단계 종합(Synthetic) 고성능 헤파(HEPA) 필터의 경우 합성 헤파를 이용해 0.3마이크론 이상의 분진을 99.97%까지 없앨 수 있다. 마지막 단계인 저온촉매 탈취필터는 항균기능으로 음식물 조리시 발생되는 유해 가스를 흡착해 건강에도 신경썼다.

관절염패취제 부문 - 태평양제약 ‘케토톱’

캐내자 ‘류마티즘·관절염’

~13-7.jpg

관절염을 캐낸다는 메시지로 브랜드 안착에 성공한 케토톱. 케토톱 플라스타는 미국 테라텍 연구소의 기술자문을 바탕으로 태평양제약의 모기업인 태평양의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붙이는 타입의 관절염·류마티즘 전문치료제다. 현재 한국·미국·일본에서 특허를 획득했으며 기타 14개국에 ‘붙이는 약물 첩포제’라는 이름으로 특허 출원된 상태.

이 제품은 붙이는 타입으로 먹는 약일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고 약효가 꾸준히 지속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약물의 통증부위 전달이 확실하고 무향·무자극일 뿐만 아니라 밀착포가 필요 없는 소형 사이즈여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이 제품에 사용되는 미국 듀퐁사의 선타라(SONTARA) 섬유는 100%의 항균과 항 알러지 기능을 구비해 반복 사용이나 오랜 시간 부착했을 때도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모기약 부문 - 한국크로락스 ‘홈매트’

액체형 전자모기향으로 ‘모기 퇴출’

@15-1.jpg

여름철 모기의 공격은 밤잠을 설치게 하는 주범. 다양한 모기약이 시중에 나와있지만 액체형 전자 모기향이 안전과 실내 환경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중적인 제품으로 등극했다. 모기향, 에프킬라에 이어 모기 잡는 선수로 등극한 홈매트 리퀴드.

이 제품은 모기에게만 강력한 살충작용을 하는 액체 전자 모기향이기 때문에 어린이 방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살충효과가 새벽까지 지속될 뿐 아니라 원터치 타이머가 부착돼 잠자기 전에 눌러놓으면 10시간 후 자동으로 꺼진다. 45일·70일·100일 지속형 등 다양한 종류가 구비돼 있으며 홈매트 특유의 후레쉬 향을 발산, 기존에 머리를 아프게 했던 모기약 냄새에서 해방될 수 있다.

콘센트를 빼지 않고도 키고 끌 수 있는 스위치가 부착돼있어 사용이 간편하며 투명 액체병을 사용하기 때문에 교체시기가 쉽게 파악된다.

여성전용신용카드 부문 - LG카드 ‘LG레이디카드’

여성에게 꼭 맞는 서비스 ‘한아름’

~15-2.jpg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탄생한 LG레이디카드. 이 제품은 여성에게 꼭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많은 여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서울·부산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 현금으로 충전해 일반 교통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수도권 후불 교통카드는 추가 연회비가 없다.

롯데월드·서울랜드 등 전국 15개 테마파크의 무료입장·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형 백화점과 할인마트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전국 60여 개 극장 영화 관람 할인 서비스와 성형수술 비용을 1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해주는 ‘성형보험 무료가입’컨셉도 눈에 띄는 부분.

이와 함께 LG정유 리터 당 35원 할인,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레드핀 피자에서의 할인 서비스·스포츠 관람·여행/레저·웨딩패키지 등의 할인 및 우대 서비스 역시 놓칠 수 없는 특전들이다.

에어컨 부문 - 만도공조 ‘위니아에어컨’

사람에 맞춘 대화형 에어컨

@15-3.jpg

냉방병 유발의 소지가 있는 에어컨이기에 사람의 체질에 맞춘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