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제5회 여성주간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7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될 예정인 ‘포항시 여성문화제’는 여성발전 기본법의 이념을 실현하고여성단체의 자율적인 행사추진으로 여성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고자 마련된다.

@25-2.jpg

포항시 여성대회 기간동안 문화예술회관과 여성문화회관에서는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포항여성회·미래여성회에서 각각 주관하는 여성백일장, 여성서예휘호대회, 제1회 가족노래자랑 대회 및 수채화, 유화, 한국화, 민화, 꽃꽂이, 닥종이 공예, 도자기 등의 전시회가 열린다.

포항시는 여성주간를 맞아 다양하게 개최되는 문화제에 많은 여성들이 참여해서 지역의 독특한 여성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아가는 자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노총포항지부와 민주노총생활법률사무소는 7월 한달 동안 여성근로자들을 위해 ‘여성근로자중점상담’과 ‘노동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포항시의 여성주간 행사는 포항시와 여성단체 뿐만 아니라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 포항종합사회복지관, 한국노총포항지부, 민주노총포항시협의회, 포항지방노동사무소, POSCO 등 12개 기관, 단체들이 참여해 각각 행사를 주관하며 화합의 자리를 만드는 것이어서 여성주간 행사로서의 또다른 의미로 평가되고 있다. (054) 245-6212

경북 권은주 주재기자 ejskwon@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