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채널 비디오)

1980년대 TV 콜라광고에 이런 기법이 쓰인 적이 있다. 광고영상의 30분의 1 프레임마다 ‘이 콜라를 사 마셔라’라는 의미의 메시지를 넣었다. 너무 짧게 지나가서 시청자는 눈치챌 수 없지만 그 메시지가 무의식중에 시청자의 뇌리에 각인돼 콜라 매출을 올렸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 작업은 그 영상기법을 차용한 것. 프랑스의 그룹 에어(Air)의 경쾌한 음악에 미디어 플레이어를 작동시켰을 때 나오는 영상이 펼쳐진다. 그리고 순간순간 자막이 깜빡인다. ‘Remember’‘Remember Together’‘Remember Forever’란 문구가 영어로, 프랑스어로 차례로 삽입된다.

@16-3.jpg

(싱글채널 비디오)

소리가 없는 영상 스토리다. 두가지 이상의 감각이 복합적으로 작용되는 영상들을 엮었다. 관객과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다. 느낌에 대한 해석과 스토리는 모두 관객의 몫. 일상 속에서 느꼈던 특이한 감각들을 이용했다.

<한번도 의심해본 적 없는 절대적 가치에 대한 1분간의 묵념>(디지털 사진)

절대적 가치인 ‘사랑, 자유의지, 자기반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지하 로비 에스컬레이터 옆에 세로로 두 개의 PDP(Plasma Display Panel, 고화질 TV)를 설치했다. 차례대로 ‘Please Love me’‘I’m dreaming of Freedom’‘I reflect on myself’란 메시지들이 뜬다. 배경화면은 인터넷 검색엔진에서 ‘사랑’‘자유의지’‘자성’이란 메시지를 입력했을 때 뜨는 영상들.

~16-4.jpg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