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위한 릴레이 여성 결의대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은방희)는 부산여성단체협의회, 전북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4월 30일부터 ‘2002 지방선거를 위한 릴레이 여성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결의대회는 서울에서 시작해 부산, 전북으로 이어지며 릴레이 형식으로 치러지는 전국적 규모의 행사다. 각 대회에는 전?현직 지방의회 여성의원, 올해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여성후보자, 여성정치인, 여성유권자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대회:4월 30일 오후 2시

서울 YWCA 대강당 및 명동거리

▲부산대회:5월 3일 오후 2시 제일문화센터 2층 강당

(영주동 소재)과 부산역

▲전북대회:5월 9일 오후 2시 전주 객사와 관통로

새정치여성연대 광주시지부 창립1주년

새정치여성연대 광주시지부(회장 김순례)는 지난 달 18일 광주YWCA 강당에서 광주지부 5개 지회 회원, 여성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김경천(여성연대 공동대표)의원은 격려사에서 “광주는 여성부시장과 여성국회의원도 탄생시켰으니 지역에서 일할 기초의원도 많이 지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여성연대에서는 유순남 남구지회장과 임인현 서구지회장이 각각 기초의회에 출사표를 냈다.

<광주 박성숙 통신원>

모의 선거운동 전략 회의

광주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광주의사들)은 여성정치연구소(소장 손봉숙)와 함께 지난 달 18일부터 이틀간 ‘지방선거 후보자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선거운동 실습과 공약 만들기 전략 및 교육’을 민주당 동구 지구당 세미나실에서 가졌다.

첫날 교육에선 합법적 선거운동과 불법적 선거운동(유병길 선관위 사무국장), 입후보 결정과 사전준비(김경천 민주당 의원), 리더십 워크숍-나의 성격유형 탐구(정선주 pet 강사), 모의 선거운동 전략회의를 실습했다, 둘째 날엔 지역현안과 선거공약 만들기(안성례 광주시의원), 연설기법 및 연설실연과 이미지메이킹, 카메라 테스트(손봉숙 여성정치연구소장, 의사들 공동대표)를 실습했다.

<광주 강정임 지사장>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